안녕하세요. 뉴스레터 비잉10을 발행하는 비잉벨(김아라)입니다. 12월 26일, 1월 2일의 '오늘의 아트테라피'는 2주간 쉬어갑니다.
6월에 다시 뉴스레터 연재를 시작해, 올 해 총 22번의 '오늘의 아트 테라피'를 보내드렸네요. 위로가 되는 작품이나 기억에 남는 작품, 더 알고 싶은 작품이 한 번이라도 있으셨다면 쓰는 사람으로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
비잉10은 애쓰지 않는 시간, 자연스럽게 나로서 존재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지금, 새로운 인풋보다는 자신과 대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콘텐츠를 더 보태기 보다는 여러분과 함께 잠시 틈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에는 역시 집중을 돕는 편안한 음악이 빠질 수 없지요. 휴재 공지와 함께 노트 한 권, 펜 하나 들고 카페에서 가만히 머릿속을 정리하며 듣기 좋은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즐겁게 들어주세요. 1월 9일에 다시 만나요!
ρℓαуℓιѕт : 차분하고 단단하고 치열하게 연말연시 마음챙김을 돕는 클래식
제가 제일 좋아하는 클래식 심포니 작곡가인 구스타프 말러의 음악입니다. 연말 연시에 만나는 사람들에게 애써 밝게 인사하느라 지치진 않나요? 그럴 때는 나만의 조용한 공간에서 약간 낮은 텐션의 음악으로 내 마음의 온도를 맞춰주면 좋아요. 유튜브 LIGHTGOM 채널의 큐레이션으로 공유합니다.
ρℓαуℓιѕт : 겨울밤, 완벽한 휴식의 BGM 몸과 마음의 평온한 이완을 돕는 재즈
편안하게 틀어놓을 수 있는 BGM으로는 자연스러운 음악의 흐름이 느껴지는 재즈가 제격이라고 생각해요. 유튜브 nmh 2 채널의 소프트한 재즈피아노 플레이리스트 <A quiet midnight playlist.>입니다. 클래식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